교육자료실

SCUBAMALL

다이빙물리 다이빙생리 다이빙장비 감압이론 & RDF 기술과 환경 Other
PADI 멤버쉽 동의서
james 13-12-01 13:01 1,765 hit
PADI 멤버쉽 동의서(Membership Commitment) & 실행규약(Code of Practice)
 
PADI 프로페셔널로서 당신은 보람 있는 역할(다른 사람들에게 스쿠버 다이빙을 가르치고 소개할 수 있는)을 즐긴다. 당신은 사람들의 삶을 더 나은 것으로 바꿀 수 있고 또 대부분의 사람들이 결코 즐기지 못하는 것들을 경험할 수 있는 기회를 가지고 있다. 이 능력은 당신에게 교육을 받으러 오는 또는 수중 가이드를 받으러 오는 당신의 학생들과 고객들과 그리고 모든 사람들에 대한 중요한 의무적 의식과 책임이 따른다: 당신은 다른 사람들의 안전에 대한 책임이 있다.
 
PADI 멤버로서 당신은 다음의 사항들에 동의한다.
1) 다이빙 고객들과 학생들의 안전을 최우선으로 하고 책임을 진다. 이렇게 하는 것은 당신이 지도하는 PADI 코스들과 프로그램 중에 최고의 판단력을 적용하면서 PADI 강사 매뉴얼, PADI  강습 가이드, 트레이닝 회보, 또 기타 다른 업데이트 등에서의 PADI 가 의도하는 기준과 절차와 요구 조건을 지킨다.
 
2) 안전 수칙을 따르면 스쿠버 다이빙은 합리적으로 안전한 활동이긴 하지만 스쿠버 다이빙의 위험 및 결과는 매우 심각한 부상을 초래할 수 있다. 항상 안전에 주의를 기울이며, 안전을 의식하고, 강습 실행과 다이브 마스터리를 프로페셔널하게 실행한다.
 
3) 당신이 다른 사람들에게 다이빙을 가르치거나 리더하기 전에 스스로의 자기 평가를 실시한다. 여기에는 다이빙을 하기 위한 당신 스스로의 건강 상태와 휘트니스 상태 또한 그 지역에서 그 시간에 다이버에게 생긴 응급 상황에 대응하고 감독하기 위한 능력도 포함된다. 다이빙을 위한 조건과 환경을 평가하고 그 지역에서 당신이 충분히 다른 사람을 강습하거나 리더하는데 익숙하고 준비가 되었는지를 결정한다. 어느 때이던지 다이빙 강습이나 리더하기 위한 당신의 지적인 준비도를 평가하라! 또한 PADI 프로그램을 위한 기준과 또 최신의 업데이트와 또한 강습 도구에 익숙해 있을 것을 확실히 한다; 물론 당신의 학생 다이버들의 능력과 준비도를 당신은 인식해야 한다.
 
4) 강습할 때는, 숙달과 장기간의 스킬 유지를 위해 반복은 중요하다. 기본적인 스킬과 다양한 조건에서의 호흡 조절하기를 숙달하기에는 시간과 연습이 필요하다. 당신이 가르치고 감독하는 사람들에게 이 학습 과정으로 가이드하여 돕는다.
 
5) 사람마다 각각 개개인의 정신 상태와 편안한 수준이 당신이 느끼는 것과 다를 수도 있으며 한
그룹 안에서의 다이버들 사이에서도 크게 틀릴 수도 있다. 안전한 면을 생각하여 언제라도 그룹이나 개개인을 위해 다이빙을 기꺼이 취소할 수 있도록 한다.
 
6) 다이버의 스트레스와 불안감의 징후를 주의 깊게 살피고 당신이 이런 상황을 발견할 때는 빠르고 적절하게 대응할 것이다.
 
7) 수중에서 특히 초보자들과 어린이들을 감독할 때는 효과적인 수중 그룹 통제 방법을 적용하도록 한다. 자주 다이버들의 숫자를 세도록 한다.
 
8) 당신 스스로와 또 PADI에 관련된 활동에는 전문적인 자세로 시행한다.
 
9) 오직 당신이 교습 상태일 때만 당신 스스로를 PADI 강사로서 대변할 수 있다. 당신의 PADI 사무국으로부터 알림을 받은 후에 가르칠 자격이 주어진 코스들만을 지도한다. 예를 들어 스페셜티 코스는 그 특정 스페셜티 코스를 위한 PADI 스페셜티 강사가 되어야만 한다.
 
10) 강습하고 감독할 때는 PADI 안전 다이빙 수칙의 이해 진술서에서 의도한 것을 따른다.
 
11) PADI 조직이나 PADI 멤버나 또는 기타 다른 다이빙 산업계의 전문가들을 비방하지 않는다.
 
12) PADI에 관련된 활동을 할 때는 일반적인 정직성을 보인다.
 
13) 공식적인 PADI 조사 중에 모든 질문에 전적으로 또 재빨리 대응 함으로서 협조한다.
 
14) PADI 스쿠버 다이버 및 주니어 다이버와 같은 제한된 PADI 자격증 카드에 표기된 대로 수심과 감독적인 제한을 존중하고 강화한다.
 
15) 어린이들을 가르치거나 감독할 때는 PADI 멤버의 청소년 리더로서의 헌신적 책임의 요구 조건과 임무를 지키고 지도 규약(아래 참조)을 엄중하게 따른다.
 
16) 모든 PADI의 관련된 활동에서 프로젝트 AWARE의 다이버가 수중 환경을 보호할 수 있는 10 가지 방법의 의도와 실행을 지키도록 하고 환경에 대한 전문적인 실행 규약을 따른다(projectaware.org 를 참고)
 
17) PADI 멤버가 되기 전이나 또는 멤버쉽 중에 미성년자에 대한 폭행에 관련된 형사적 유죄 판결이 있을 때는 당신의 PADI 멤버쉽은 종결되거나 거부될 것이란 사실을 받아들인다.
 
18) PADI 멤버가 되기 전이나 또는 멤버쉽 중에 성인에 대한 성폭행에 관련된 형사적 유죄 판결이 있을 때는 당신의 PADI 멤버쉽은 종결되거나 거부될 것이란 사실을 받아들인다.
 
19) PADI 또는 TecRec, EFR 프로그램을 광고한다면 다른 코스나 프로그램으로 대치하지 않는다. 
 
만약 당신이 이 실행 규약을 어기는 경우에는 당신의 멤버쉽은 위기에 처한다.
 
청소년 헌신감(Youth Leader's Commitment)
1. 어린이의 건강, 안전과 복리를 살핀다.
2. 모든 강습 활동 중에 적절한 감독을 확실하게 한다.
3.  가능하면 언제나 어린이의 부모나 보호자들과 만나 프로그램의 목적과 달성을 의논한다.
4.  부모나 보호자들을 참여하게 노력하고 구두 리포트를 통한 정보를 제공하고 가능한 한 자주 업데이트한다.
5.  연령, 인종, 성별과 종교의 소속을 막론하고 어린이들, 부모, 보호자들을 존중하게 대한다.
6. 어린이들에게 한 모든 약속을 책임진다.
7. 부모나 보호자들과 함께 훈련상의 문제를 상의한다.
8. 어린이들과의 적절하지 않은 접촉은 피한다.
9.  어린이들의 개인적 권리를 존중하고 다만 건강과 안전에 대한요구에만 참견한다.
10.  가능하면 언제나, 두 명의 성인들이 어린이들과 함께 있도록 한다.
 
참고문헌: Instructor Manual(PADI)
The Encyclopedia of Recreational Diving(PADI)
Diving Knowledge Workbook(PADI)
Divemaster Manual(PADI)
스쿠바몰(그린피스) 코스디렉터 강 정훈
 
검색 창에 "스쿠바몰"(Since 1992)을 치십시오!
 
스쿠바몰(그린피스) PADI 5스타 IDC(강사양성) 다이브센터 #6305
상담: 080)272-1111/ 대표: 032)526-7744/ Fax: 032)529-9111/
대표상담, 장비 A/S 문의 : 080-272-1111 교육/강습문의 : 070-4106-7744 다이빙여행문의 : 070-8701-7744 잠수장비문의 : 032-526-7744 팩스전용 : 032-529-9111

회사소개 사이트 이용약관 개인정보취급방침

인천스쿠버다이빙클럽인천시 부평구 충선로 191 뉴서울쇼핑센터 306호james007@korea.com
대표 : 강정훈사업자등록번호 : 122-09-41283 통신판매신고번호 : 2007-3540061-30-2-00433
TOP